Re:선생님 상담부탁드려요

Advice
상담실

Re:선생님 상담부탁드려요

호연센터 0 1853
어떤 판단을 하는데에는 여러 정황에 대한 구체적이고도 객관적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러한 정보없이 주관적으로 내리는 판단으로 인하여 서로 오해를 하기도 하고 서로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서로 대화를 하지 않은 채 상대방의 마음을 제대로 알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판단이 나의 마음의 투사인 경우도 있고 정말 상대방의 의도일 경우도 있고 때로는 우연이나 착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조차도 자신의 기준으로 추론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처럼 괴롭다는 생각이 드실 정도라면 그래서 일상에서 이 생각에 몰두하게 되신다면 이는 더더욱 추론을 멈추셔야 합니다.
불편한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당사자와 대화를 나누실 수 있어야 합니다 .
어느 누구의 마음도 내 생각만으로 추론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타인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는 타인의 입장에서 들어봐야 아는 일입니다.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눠보시되 그래서 지금 피해적인 생각이 타당한 것인지를 판단해보시되 마주치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두 분을 잘 알고 있는 주변분의 판단과 의견을 구해보십시요.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이 아닌 상황을 관찰할 수 있는 제3자의 객관적인 판단을 구해보는 것입니다.

불편한 감정은 피하면 피할수록 내안에서 피해의식으로 자라날 수 있습니다.
부딪혀서 제대로 이해를 하거나 주위분들의 도움을 구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혼자서 힘들어하기보다는 당사자와 대화를 나눠보시거나 주위사람들의 판단과 도움을 구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이 경희